오랜만에 복귀한 감스트 유튜브에 피파2022 맨유 감독모드가 올라와 재미있게 보고 있다. 6시간짜리 풀영상 개꿀. 나도 감독모드로 하려고 그냥 위닝처럼 하면 되나 보나 했는데, 시뮬레이션으로 돌리면 옛날 옛적 에펨 바둑판이 나왔고, 플레이로 돌리면 내가 반드시 조종을 하게끔 되어 있었다.

결론은 내가 한팀의 감독이 되어 키보드(패드) 조작을 하지 않고 관전 모드로 즐기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1. 치트테이블(Cheat Tabl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제작자인 Aranaktu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한데, FIFA 22 CT v22.1.1.5.ZIP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준다.
https://www.patreon.com/posts/58416402

2. 치트엔진(Cheat Engine) 프로그램을 설치
다운로드한 치트테이블 프로그램을 구동하려면 Cheat Engine 7.3이상의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고 하므로, 아래 링크에서 치트엔진을 다운로드한다.
https://cheatengine.org/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안전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라고 뜨는데, 추가 정보를 눌러 실행해주면 됨.
언어는 영어로 해주고, 광고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뜨는데 Decline 또는 SKIP All 해서 설치하지 않도록 하자.

3. 피파2022를 실행해서 감독커리어 모드로 들어간다.

4. 다운로드하여 압축 푼 치트테이블 폴더에서 'FIFA22'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위 파일을 실행하면 치트엔진에 'Ready to use'가 뜬다. 여기까지만 했으면 거의 90%는 한 것이다.
한 가지 반드시 이해해야 할 것은 치트엔진은 피파가 실행된 상태에서 별도의 저장과정 없이 체크한 내용이 게임에 바로바로 반영된다는 것이다.

5. 치트엔진 하단 창에서 Scripts 선택 -> Side Changer 선택 -> CPU vs CPU 선택 후, Gamepad1 을 더블클릭하여 Keyboard 로 변경

이렇게 설정된 상태에서 경기를 시작하면 이제 컴퓨터 대 컴퓨터가 경기하는 관전모드로 진행한다.

위의 설명이 이해가 안되시면 아래 링크의 글과 영상을 보시라~
https://github.com/xAranaktu/FIFA-22-CM-Cheat-Table/wiki/CPUvsCPU

GitHub - xAranaktu/FIFA-22-CM-Cheat-Table: FIFA 22 Career Mode Cheat Table

FIFA 22 Career Mode Cheat Table. Contribute to xAranaktu/FIFA-22-CM-Cheat-Tab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https://youtu.be/RrQykLxFUuU


그리고 치트엔진에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

선수 자동교체를 방지하려면 Gameplay 체크-> Home Team(홈팀) 또는 Away Team(원정팀) 체크 -> Disable Substitutions (CPU) 체크
(주의할 점은 내가 홈팀이냐 원정팀이냐에 따라 계속 변경해줘야 함. 그냥 홈팀에만 고정해두고 체크해두면 내가 원정일때 상대팀이 선수교체를 못함 -0-)

창모드 최소화 상태에서 게임을 계속 진행하려면 Non-CM Related 체크 -> Dont Pause Game on AltTab 체크

선발스쿼드(전술)을 고정하려면 Others 체크 -> Freeze Lineup 체크
(주의할 점은 체크된 상태로 스쿼드 및 전술을 수정하려고 하면 반영이 안되므로, 전술 변경할 때에는 반드시 체크를 해제해야 함)


덧붙여, 커리어모드 설정에서 게임속도를 '빠름'으로 설정하고 난이도레벨은 '레전더리' 이상을 추천.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