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다시 찾은 제주. 작년 4월 하늘에 구멍이 뚫린 듯 비가 쏟아지는 제주를 흠뻑 만끽했다. 이번에는 5월 중순으로 날짜를 잡았는데, 하..이번에도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다. 그래도 비행기에서 내렸을 때에는 비가 오지 않았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달려간 곳은 고기국수 맛집 장수물식당이다. 백종원의3대천왕 맛집이기도 한 이곳은 공항 근처의 유명한 고기국수 맛집에 비하면 덜 북적인다.

#장수물식당

장수물식당

장수물식당

장수물식당

고기국수 한 그릇의 가격은 6천원이며, 고기국수를 시키면 돼지수육을 약간 썰어주는데 맛이 좋다. 가성비가 좋은 집이다. 고기국수를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고기국수를 처음 접해본 사람도 무난히 즐길 수 있는 맛이다. 잡내가 심하거나 국물이 완전 찐하지는 않아서 괜찮은 것 같다.

장수물식당

주소: 제주시 연문2길 18 (연동310-79)

전화: 064-749-0367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

이스트엔드는 프랑스 코스요리로 식전-메인-디저트의 구성이다. 메뉴는 수시로 바뀌며 당연히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가격은 3만원인데 메인에서 금액을 더 주고 오리를 선택했다. 맛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특히나 여유롭게 단둘이서 식사를 하게 되어서 좋았다. 방문 전에는 구좌의 서양식당이 생뚱맞다고 생각했지만, 첫인상부터 제주와 잘 어울리는 식당이다. 블로그에 보니 귀여운 강아지 식빵이가 있던데, 날씨가 안 좋아서 안 나왔는지 못 봐서 아쉬었다.

이스트엔드(East End)

주소: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565-55

전화: 064-782-3357 (예약필수)

블로그 : blog.naver.com/eastend_jeju


#벵디

벵디

벵디

벵디

둘째 날 저녁 비가 미친듯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인스타에서 핫한 돌문어덮밥을 먹기 위해 벵디를 찾았다. 엄청난 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대기를 해야했고 우리 차례가 되자 사장님이 전화를 해주었다. 주문한 메뉴는 돌문어덮밥과 뿔소라톳 덮밥인데 둘 다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이다. 특히 돌문어덮밥은 비주얼 폭발! 맛도 좋다!

벵디

주소: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2031-2

전화: 070-8899-7824


#재연식당

재연식당

재연식당

재연식당

제주에서의 마지막 날 아침은 집에서 어머니가 차려준 집밥 같은 재연식당. 영업시간은 10시부터 7시까지인데 첫날 30분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발길을 돌렸었다. 엄마정식 7천원, 갈치정식 1만원인데 엄마정식은 고등어구이가 나온다고 한다. 우리는 갈치정식 2인분을 주문했는데 저렴한 가격인데도 엄청나게 푸짐하게 나와서 아침부터 과식했다. 

재연식당

주소: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3644-3

전화: 064-783-5481


#잠녀해녀촌

잠녀해녀촌

잠녀해녀촌

비행기를 타고 떠나기 전 방문한 식당은 함덕에 위치한 해녀들이 운영하는 잠녀해녀촌이다. 고소한 성게보말죽과 시원한 소라물회를 주문했는데 기대만큼 맛있었다. 제주스러운 메뉴들로 아침 7시부터 연다고 하니, 근처에 숙소를 잡게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

잠녀해녀촌

주소: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3150-2

전화: 064-782-6769